경상남도통영교육지원청(교육장 류민화)은 1월 20일(수) 교직원, 학부모, 지역민 2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2021. 통영교육 및 통영행복교육지구 설명회’를 온라인 라이브방송으로 개최하였다.
통영교육설명회는 2021년 통영교육의 비전 및 정책방향, 주요사업을 공유하는 자리로, 올해는 코로나19 상황을 반영하여 온라인으로 진행되었다.
이날 설명회에서 류민화교육장은 2021. 통영교육의 비전인【미래교육의 등대, 지속가능 통영교육】과 함께, 2021. 통영교육의 다섯 가지 약속(▸단 한 명의 아이도 포기하지 않겠다. ▸배움중심의 새로운 교육을 펼치겠다. ▸안전하고 건강한 교육환경을 조성하겠다. ▸통영교육공동체와 함께 하겠다. ▸학교 현장을 지원하는 공감행정을 펼치겠다.)을 통해 정책 운영에 대한 의지를 밝혔다.
그리고 2021. 통통(統通)한 통영 행복교육지구 운영으로 학교와 지역사회가 더욱 소통하고 협력함으로써 끈끈한 지역 교육공동체를 구축하고, 우리 아이들이 그 속에서 지속가능한 미래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힘을 모아 주기를 당부하였다.
이날 설명회에서는 실시간 댓글로 참여자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는데, 온라인 청중으로 참여한 김OO 교사는‘지난해 교육지원청의 지원 덕분에 내실있는 원격수업 운영할 수 있었다. 2021년에도 교사 역량강화를 위한 다양한 연수채널을 운영해 주기를 바란다.’고 건의 하였고, 박OO 학부모는 ‘비록 온라인이지만, 실시간 댓글로 참여할 수 있어서 좋았고, 2021 통영교육과 행복교육지구 운영에 대해 이해할 수 있는 의미있는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류민화 통영교육장은 “2021. 통영교육 활동이 학생들의 행복한 오늘의 삶과 내일의 꿈을 실현할 수 있는 바탕이 되기를 희망한다. 2021년에도 늘 지원하고 봉사하는 통영교육지원청이 되겠다.”고 하였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