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밤10시 이후에는 멈춰주세요 -
통영시와 통영경찰서는 지난 3일 저녁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 시행에 따라 합동으로 ‘유흥시설 방역수칙 점검’과 ‘잠깐 멈춤’ 에 대한 홍보활동을 대대적으로 실시하였다.
지난 달, 통영지역 유흥시설에서의 다수 확진자 발생과 비수도권에 대한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 시행으로 유흥시설의 영업시간이 22시로 제한됨에 따라 시와 경찰서는 간담회를 통해 유흥시설에 대한 야간 합동 방역점검을 실시하기로 하였다.
이에 따라 첫번째 합동점검일인 지난 3일 저녁에는 통영시장, 통영경찰서장 및 직원30여명이 참여하였으며, 참석자는 손소독제, 마스크를 나눠주며 유흥시설에 대한 방역수칙 준수여부 및 잠깐 멈춤에 대한 홍보활동을 전개하였다.
시와 통영경찰서의 합동 방역점검은 유흥시설의 영업제한 해제시 까지 지속적으로 매주 1~2회 야간시간대에 시행될 예정이며, 영업주 및 이용자가 방역수칙을 위반할 시에는 영업정지 및 과태료처분을 받게 된다.
강석주 통영시장은 “이번 합동점검으로 유흥시설 뿐 아니라 다중이용시설, 음식점 등의 많은 사업주 분들께서 겪고 계신 어려움을 한층 더 깊이 느낄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며 “저를 비롯한 공무원들은 이러한 상황이 조속히 종식될 수 있도록 방역활동에 총력을 기울이겠으니 시민들께서도 힘드시더라도‘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에 따른 방역수칙을 적극 실천해 주시기를 부탁드린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