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공갈등 예방과 해결을 위한-
통영시는 12일 통영시청 2청사 회의실에서 2021년 제1회 통영시 갈등관리심의위원회를 개최하였다.
통영시 갈등관리심의위원회는 주요 시책을 수립하거나 추진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이해관계의 갈등을 조정·해결하기 위한 목적으로 통영시 부시장을 위원장으로, 공무원·통영시의회의원·언론인·시민단체대표·일반시민 등 10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공공갈등 예방 및 관리를 위한 계획수립 및 추진, 공공갈등관리 대상 사업의 지정 및 관리, 공공갈등조정협의회 구성 및 운영에 관한 사항 등의 심의를 맡는다.
금일 회의의 주요 안건은 통영시 갈등관리 추진계획 보고와 통영시 갈등관리 대상사업 등급결정 심의로, 체계적이고 효과적인 공공갈등 예방 및 관리방안, 향후 공공갈등관리심의위원회의 추진방향에 대한 다양한 방안이 제시됐다.
위원장인 김제홍 부시장은 “행정의 효율성을 강조하던 방식에서 소통과 합의 등 행정의 민주성을 중시하는 방향으로 갈등관리의 패러다임이 전환되고 있다. 갈등관리심의위원회를 통하여 갈등 해결을 위한 제도적 장치 및 소통의 장 마련 등 각종 갈등과 분쟁을 해소해 나갈 계획이다”라는 뜻을 전하였다.
한편 통영시는 갈등관리심의위원회의 심의결과를 바탕으로 주요 시책 추진 중 발생하는 공공갈등에 대하여 종합적이고 선제적으로 공공갈등을 관리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