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민과 함께 ESG실천 빛났다 -
- 오는 27일까지 전시회 및 부대행사 이어져 -
통영시(시장 천영기)는 지난 22일 제2회 지속가능발전대회를 통영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이하 통영지속협) 주관으로 통영리스타트플랫폼‘통’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올해 제2회로 개최한 이번 행사는 통영지속협의 통영시 지속가능발전 목표 달성을 위해 1년 동안 노력해 온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시민과 소통하고자 마련하게 됐다.
이날 대회는 금비글로벌어린이집 어린이의‘SDG 예스’노래에 맞춘 공연을 시작으로 통영시장, 통영시의회 의장, 통영교육지원청 교육장, 통영시지속협 위원장과 통영의 미래인 어린이와 함께 통영지속가능발전목표(T-SDGs) 이행 약속을 다짐하는 퍼포먼스, 우수사업 시상, 성과 발표의 시간을 가졌다.
통영, 읽고 제안하기 공모사업의 우수제안으로 선정된 박정민, 전수연님, 뉴스레터 우수칼럼으로 선정된 김미교님, 우수동아리 활동분야의 책갈피 동아리, 가치공유파트너 활동의 통영지역건축사회, ESG활동상을 받은 황상규님이 2024년 통영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사업에 참여해 열성적으로 활동한 공로를 인정받아 지속협위원장상을 수상했다.
특히 통영리스타트플랫폼 1층에서는 오는 27일까지 전시회 및 다양한 부대행사들이 이어진다. 통영지속협의 2024년 활동사진, 「지속가능한 통영, 읽고 제안하기」의 우수제안들, 시민SDGs 책만들기 출판도서와 동아리 활동사진과 작품이 갤러리 영에서 전시된다.
또한 통영시 지역특산물을 활용한 착한 먹거리 쿠킹체험과 체험형 밧줄놀이 및 숲 레포츠 장비 전시, 생활 속 탄소중립 실천 경험을 체험할 수 있도록 빈 용기를 준비해 오면 세제를 리필해주는 리필스테이션도 함께 진행된다.
천영기 통영시장은 “우리가 먹는 음식, 입는 옷, 타는 차가 검소해지는 것이 바로 친환경 실천이다”며 “지속가능발전대회가 지속가능발전의 중요성과 생활 속 탄소중립 실천 방안을 공유하는 유익한 시간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지속가능발전대회 전시회는 오는 27일까지 계속되며 통영시지속협의 통영시 지속가능 발전을 위한 다양한 시민참여 활동은 카카오톡 채널 「통영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소식받기, 인스타그램(ty_jisok)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