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19회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 자원봉사자들의 공로 치하 -
통영시(시장 천영기)는 지난 24일 통영시민문화회관 소극장에서 400여 명의 자원봉사자와 내빈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통영시 자원봉사자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통영시자원봉사협의회 주최로 자원봉사자의 날(12월 5일)을 기념해 올 한 해 동안 지역사회를 위해 헌신한 자원봉사자들에게 감사를 전하고 그 노고를 격려하기 위해 실시됐다.
이날 행사에는 통영시자원봉사협의회 소속인 매구보존회와 꽃다비예술단의 식전 공연으로 시작해 자원봉사자 표창 수여식, 경품추첨이 포함된 화합한마당 순으로 다채롭게 진행됐다. 특히, 다양한 봉사활동에서 두드러진 성과를 보인 봉사자들에게 표창패와 표창장을 수여하며 그들의 헌신과 열정을 인정했다.
천영기 통영시장은 격려사를 통해 “여러분의 따뜻한 손길 덕분에 통영이 더 살기좋은 도시로 나아가고 있다”며 “오늘은 봉사자 여러분이 주인공이 자리인만큼 함께 즐기며 화합을 다지는 시간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봉사 참여로 통영을 더욱 빛나게 해달라”고 말했다.
한편 통영시자원봉사협의회는 현재 26개 단체와 약 900명의 회원들이 활동하고 있으며, 2024년에도 지역축제, 무료급식, 사랑 나눈 밥차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히 활동했다. 2025년에는 봉사자들과 함께 더 다양한 활동을 모색하며 지역사회의 필요에 맞는 맞춤형 봉사 프로그램을 추진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