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교육의 등대, 지속가능 통영교육’비전 선포
경상남도통영교육지원청(교육장 손승원)은 지난 1월 23일, 관내 학교장과 연구부장을 대상으로‘2025 통영교육 설명회’를 개최하고, 새로운 교육 비전을 발표했다.
설명회는 충무고등학교 학생밴드의 활기찬 공연으로 시작해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미래교육의 등대, 지속가능 통영교육’이라는 슬로건 아래 다양한 교육계획을 공유하며 의미 있는 시간이 이어졌다.
2025 통영교육은 학교, 가정, 지역사회가 함께 참여하여 미래 교육을 만들어가는 것을 목표로 한다. 다양한 의견 수렴을 통해 현장의 목소리를 적극 반영하고, 통영교육의 비전과 목표를 설정했다. 특히, 이충무공의 리더십을 배우고, 문화예술 교육을 통해 따뜻한 인성을 함양하며, 푸른 바다를 품고 환경과 공존하는 미래인재를 양성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설명회에 참석한 교사들은 통영의 지역자원을 활용하여 학생들에게 특화된 교육을 제공하려는 노력에 대해 높이 평가했다. 특히, 학생들이 통영에서 성장하며 지역의 가치를 배우고 미래를 준비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되기를 기대했다.
손승원 교육장은 “2025 통영교육은 학생들이 행복하게 성장하고, 꿈을 펼칠 수 있는 교육 환경을 만들기 위한 노력의 결과이다. 학교, 가정, 지역사회가 함께 노력하여 통영교육의 미래를 밝혀나가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