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부를 묻는 발걸음은 멈추지 않습니다 -
통영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천영기, 민간위원장 배은영)는 지난 27일 통영지역자활센터 풍성한먹거리사업단에서 2025년 “띵동! 안녕하세요?” 사업의 출발식을 가졌다.
이번 사업은 『통영 행복펀드』 나눔사업의 일환으로 고위험군 1인 청장년가구 50명을 대상 주 1회 반찬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통영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주관하고 통영지역자활센터 풍성한먹거리사업단이 함께 추진한다.
4월부터 연말까지 진행되는 이 사업은 반찬과 국거리 지원을 통해 대상자의 안전을 확인하고 정서적 안정과 사회적 고립 해소를 목표로 한다. 또한 대상자들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사회의 상호 돌봄 문화를 확산하는 데 기여하고자 한다.
통영시 관계자는 “‘띵동! 안녕하세요?’사업을 통해 1인 가구의 안전망을 강화하고 고독사를 예방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며 “지역사회가 함께하는 따뜻한 지원을 통해 고위험군 1인 가구들이 정서적으로 안정감을 느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통영시는 『통영 행복펀드』 나눔사업을 통해 고교생 교통비 지원, 간병비 지원 등 다양한 복지사업을 진행하며, 사회적 고립 예방과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또한 도움이 필요한 주민들이 더 나은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서비스 확대에 힘쓸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