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봄, 통영이 준비한 설레는 여행 초대장

이 봄, 통영이 준비한 설레는 여행 초대장

통영방송 0 114 04.17 23:34


        5aae5eb30ccddf8e0dd83c21f44890bd_1744900465_3877.jpg 

- 걷고 즐기며 머무르는 봄! 통영시 봄 관광 마케팅 본격 가동 -


  통영시(시장 천영기)는 봄철 관광 성수기를 맞아 천혜의 관광 자원을 기반으로 한 다채로운 관광 마케팅 전략을 전개해 지역 경제 활성화와 관광객 유치를 위한 특별한 경험들을 선사한다. 이를 위해 통영을 찾는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다양한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머무르며 즐길 수 있는 통영만의 관광 매력을 널리 알리는 것을 목표로 관광객 맞이에 나선다.


◇ 2025년 강구안 나이트 프린지: 투나잇 통영! 즐거울 樂

  ‘아름다운 통영의 밤애(愛),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드세요!’


  문화체육관광부가 선정한 대한민국 제1호‘야간관광 특화도시’통영은 올 한해, 관광객이 하루 더 머무를 수 있도록 낮과는 또 다른 통영 밤의 매력을 선보일 다채로운 야간 콘텐츠를 운영한다.

 

  대표 프로그램 중 하나인 “투나잇 통영! 즐거울 樂”이 4월 26일을 시작으로 5월 24일까지 매주 토요일 저녁, 강구안 일원에서 펼쳐진다. 경남 최초 해상무대에서의 음악공연, 로컬마켓, 청년포차, 체험프로그램 등 다양한 부대행사로 관광객의 오감을 만족시킬 예정이다. 


  특히 통영국제음악재단이 주관하는 고품격 음악공연은 다른 도시에서는 볼 수 없는 통영만의 콘텐츠로 통영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잊을 수 없는 환상적인 밤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더불어 걷기 좋은 도시 하면 통영! 통영에 왔다면 도보투어를 빼놓을 수 없다.


  시는 봄과 가을, 통영 야경을 제대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도보투어를 운영한다. 라디오 생방송과 버스킹 공연을 테마로 한 야간 음악도보투어‘통영이 빛나는 밤에’가 지난 3월 22일 시작, 매회 매진 속에 운영되고 있다.


  하반기에는 모던보이즈 컨셉의 시간여행 도보투어, 미디어아트 쇼와 함께하는 통제영 야간투어가 운영되어 통영에서의 밤을 더욱 특별하게 만들어 줄 것이다.


  또한 시는 야간관광 특화도시 콘텐츠인 야간관광 페스타와 오리지널 피버사의 캔들라이트 순회 콘서트도 개최 예정이며, 워케이션, 감성 로컬투어 등 다양한 여행상품도 상시 운영 예정이다. 어딘가로의 여행을 계획 중이라면 대한민국 제1호‘야간관광 특화도시’통영으로 오지 않을 이유가 없다.


◇ 경남에서 한달 여행하기: 통영애(愛)온나 

  ‘일상에 쉼표를, 여행에 느낌표를... 통영에서 살아보는 한 달!’


  시는 체류형 관광을 통한 생활인구 증대를 위해 경남도에서 추진하고 있는 경남에서 한 달 여행하기 사업의 일환인‘2025 통영애(愛)온나’를 진행하고 있다.


  연중 3회 모집으로 진행되며 1차로 3월 19일 ~ 4월 2일까지 참가 신청을 받아 지난 11일 1차 모집자를 최종 선정했다. 이어 오는 6월과 9월에 2, 3차 대상자를 추가 모집할 예정이다. 


  본 사업은 만19세 이상 경남 지역 외 거주자를 대상으로 참가자에게 숙박비(팀별 1일 7만원 이내), 체험비(1인당 7~10만원 이내), 보험료(1인당 2만원 이내)를 지원하고 있으며, SNS 활용도가 높은 신청자를 중심으로 선정해 통영시의 다양한 관광자원에 대한 직접적이고 즉각적인 홍보 효과를 누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코리아 둘레길 쉼터 및 걷기여행 프로그램

  ‘통영 남파랑길 위에서 쉼과 힐링을...걸으며 통영을 느낀다.’

  

  ‘코리아 둘레길’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공동으로 조성한 전국 4,500km 규모의 걷기 여행길 브랜드로, 통영은 이 중 남해안을 따라 이어지는 남파랑길의 핵심 구간으로 통영 특유의 해양 경관과 예술적 감성이 어우러져 걷기 여행자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또한 시는 2022년 문화체육관광부 코리아둘레길 쉼터 및 연계 프로그램 운영 공모사업에 선정된 뒤 올해도 고성, 남해와 함께 경남에서 코리아 둘레길 사업을 추진하는 3군데 중 한 곳이다. 


  이번 봄 시즌을 맞아 자연과 문화, 바다 풍경을 따라 걸을 수 있는 ‘코리아 둘레길 통영 구간 걷기 프로그램’을 연말까지 본격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순풍순풍 함께 걸어요’걷기대회 ▲태어난김에 통영 남파랑길 등 축제형·체류형 프로그램 ▲통영에서 머~물래? ▲미션 클리어 통영 남파랑길 ▲통영남파랑 이바구길 ▲통영남파랑길 펫트레킹‘함께 걷개’등 상시형 프로그램을 더욱 활성화해 단순한 걷기길이 아닌 통영의 스토리와 삶을 체험할 수 있는 통로로 참여자들에게 웰니스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그밖에 봄날의 국내외 관광객유치를 위한 싱가포르·일본 여행사 및 한국드라마작가협회 등과 다양한 팸투어를 진행해 통영을 알리며 체류형 관광객 모객에 힘을 보탤 예정이다. 


  한편 통영관광개발공사에서도 통영의 대표적인 관광 명소인 디피랑×케이블카 중 한 곳을 이용하면 다른 한 곳은 입장료 50% 할인 이벤트가 진행중에 있으니 많은 이용을 바라며, 추가 기타 할인 사항은 http://cablecar.ttdc.kr 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광으로 활기를, 콘텐츠로 매력을 더하는 도시, 통영의 변화는 계속된다.

  자, 이제 즐길거리 가득한 통영에서 보낸 초대장을 잘 보았다면 이제 할 것은  통영에서 걷고 보고 머무르고 즐기는 것뿐이 아니겠는가! 렛츠고 통영!




Comments

반응형 구글광고 등
State
  • 현재 접속자 93,804(1,240) 명
  • 오늘 방문자 1,847 명
  • 어제 방문자 3,797 명
  • 최대 방문자 8,604 명
  • 전체 방문자 2,579,772 명
  • 전체 게시물 0 개
  • 전체 댓글수 0 개
  • 전체 회원수 129 명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